상조 대명상조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대명상조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명상조 교원라이프 2위 대명아임레디 대명상조 3위 프리드라이프 순으로 대명상조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구창환)는11개상조브랜드에대한빅데이터평판분석을했다.2025년4월7일부터2025년5월7일까지의상조브랜드에대한국내소비자빅데이터3,613,916개를분석하여소비자들의브랜드평판지수를파악하였다.지난4월상조브랜드빅데이터3,951,198개와비교해보면8.54%줄어들었다. 2021년상조업계선수금규모는2018년부터4년간선수금규모는4조7728억원에서2조원이증가했고,가입자수는516만명에서700만명으로증가했다.상조시장은대형사중심의견실한성장이이뤄지고있으며,비대면경제활성화에따라상조상품가입경로가다양해졌다. 대명상조 브랜드에대한평판은브랜드에대한소비자들의활동빅데이터를참여가치,소통가치,소셜가치,시장가치,재무가치로나누게된다.상조브랜드평판지수는참여지수,미디어지수,소통지수,커뮤니티지수로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소비자들의온라인습관이브랜드소비에큰영향을끼친다는것을찾아내서브랜드빅데이터분석을통해만들어진지표로브랜드에대한긍부정평가,미디어관심도,소비자의참여와소통량,소셜에서의대화량,소비자와브랜드의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관계분석으로측정된다.브랜드평판분석에는브랜드영향력을측정한브랜드가치평가분석과브랜드평판모니터의정성평가도포함하였다. 2025년5월상조브랜드평판순위는교원라이프,대명아임레디,프리드라이프,더케이예다함,보람상조라이프,보람상조피플,보람상조개발,더리본,효원상조,보람재향상조,부모사랑순으로나타났다. 대명상조 1위,교원라이프브랜드는참여지수180,852미디어지수215,973소통지수169,229커뮤니티지수488,085가되면서브랜드평판지수1,054,139로분석됐다.지난4월브랜드평판지수1,178,185과와비교해보면10.53%하락했다. 2위,대명아임레디브랜드는참여지수135,156미디어지수119,761소통지수123,060커뮤니티지수130,698이되면서브랜드평판지수508,675로분석됐다.지난4월브랜드평판지수532,195와비교해보면4.42%하락했다. 3위,프리드라이프브랜드는참여지수154,682미디어지수119,841소통지수94,672커뮤니티지수124,847이되면서브랜드평판지수494,041로분석됐다.지난4월브랜드평판지수496,005와비교해보면0.40%하락했다. 대명상조 4위,더케이예다함브랜드는참여지수52,865미디어지수160,734소통지수169,352커뮤니티지수110,023이되면서브랜드평판지수492,974로분석됐다.지난4월브랜드평판지수512,326과비교해보면3.78%하락했다. 5위,보람상조라이프브랜드는참여지수94,827미디어지수89,639소통지수28,591커뮤니티지수111,099가되면서브랜드평판지수324,155로분석됐다.지난4월브랜드평판지수355,892와비교해보면8.92%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소장은"상조브랜드평판2025년5월브랜드빅데이터분석결과,교원라이프브랜드가1위를기록했다.상조브랜드카테고리를분석해보니지난4월상조브랜드빅데이터3,951,198개와비교하면8.54%줄어들었다.세부분석을보면브랜드소비4.38%하락,브랜드이슈10.10%하락,브랜드소통0.10%하락,브랜드확산14.83%하락했다."라고평판분석했다. 대명상조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국내브랜드의평판지수를매달측정하여브랜드평판지수의변화량을발표하고있다.이번상조브랜드평판지수는2025년4월7일부터2025년5월7일까지의브랜드빅데이터분석결과이다. 2025년5월빅데이터분석한상조브랜드는교원라이프,대명아임레디,프리드라이프,더케이예다함,보람상조라이프,보람상조피플,보람상조개발,더리본,효원상조,보람재향상조,부모사랑이다.
<시사상조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