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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틱톡에이전시 숏테인먼트 도움 받은 후기 작성일 25-05-17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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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나 틱톡 유튜브에 뜨는모든 바이럴, 유행의 시초는틱톡에서 먼저 온다.​유행을 선도하고싶다면틱톡부터 하는게 좋다.​​근데 의외로 틱톡이 다른 채널에 비해거부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 듯 하다.​=&gt반중 심리 + 거부감나만 느끼는걸 수도 있지만보기 싫어지는 콘텐츠들이 한 몫 하는 듯..​항상 말하는 것..사람들이 은근 거부감을 느끼는건 돈이 될 확률이 높다!​인스타에서 뜨는 영상들은먼저 해외 틱톡에서 빠르게 확산되고​그 다음 인스타에서 유행을 타는 경우가대부분이다. ​​틱톡이 음식, 먹방, 노래, 밈 유행의 시초.유행을 가장 먼저 선도하는 채널이라고 보면된다.​유행이 어떻게 선도되는가?​빠르게 대중들에게 확산되면서, 그게 밈이되고 인기를 얻어유행을 틱톡 타는 것이다.​틱톡이 그런 유행을 선도하기에가장 적합한 채널이다​지금 틱톡을 해야하는 이유1) 분명 돈이 된다.2) 광고단가 저렴, 3) 인풋대비 아웃풋 높음.4) 채널가벼움 + 확산력좋아서 바이럴에 좋음. ​트래픽에 비해수익화가 비교적 어려운데,이것도 전략적으로 좀 공부해봐야할 듯​​좌측이 보유한 채널 연령대이고우측이 실제데이터다.​틱톡은 타깃이 분명하다.10대 분포가 특히 높고, 그 다음 20대가 많다.​근데 30대 이상도 합치면 50%니까 의외로 많은 듯..충분히 m세대까지 공략해볼만하다.틱톡이 꿀이라고 생각한건,우연하게 10초분량 짧은 영상을 올렸는데첫 영상 조회수가 50만회 나오면서였다..​그리고 올리는 것마다 모두 조회수가 잘나왔다... ​그리고 직감적으로 알게된 틱톡 사실​팔로워수와 무관하게한번 알고리즘 타면 쭉 영상조회수가 오른다.​여기서 힌트 =1000 팔로워든, 1만 팔로워든 그 팔로워수가크게 의미없다면 결국 광고비용도그냥 작은 인플루언서한테 맡기면되니인스타보다 훨씬 더 싸게 후려칠 수 있다.​​실제 이커머스 사업고수들도 모두활용 중이고,​동남아 쇼피매출을틱톡샵이 다 잡아먹고 있다고 한다.​월매출 2.5억 고수 틱톡강의는400만원에 판매되고있다.​아는 사람만 알고 이걸로 수익화를 도전해보려는 사람은 소수라는거다.​=채널이 가벼워서 도전해도 수익화가 쉽게 안됨..​그 수익화는 어떻게 할지 채널방향성부터 짜야하고 ,전략적으로 운영해야한다.​수익화할 수 있는 방법은 많다.​틱톡 수익화 방법1) 틱톡 라이브 (후원 받기..)2) 크리에이터 프로그램3) 틱톡 리워드4) 틱톡 협찬, 광고 5) 굿즈 판매6) 틱톡 쇼핑​세간에 떠도는 틱톡 수익 글들은모두 광고 또는 마케팅이니까다 무시하면된다...수익화 조건1) 19세 이상 성인2) 10,000팔로워 이상3) 30일동안 100,000회 이상​이 조건을 충족하면틱톡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그리고 바로 현금으로 인출가능하다이 외에도 블로그나 SNS운영하면 초대코드 수익 통해서도 수익얻을 수 있다.(보너스 많이줌)​​특히 틱톡샵이 사기라고한다..10대 수요가 높고 체류시간이인스타보다 무려 12분이 높아서,인앱 구매도 더 많은 듯...​특히 10대 여성소비가 매우높은 것들​10대 타깃 맞게화장품이나, 악세사리, 장난감, 음식쪽이 잘 팔린다.​미국 기준임.외국에서는 이 틱톡 바이럴효과가엄청나다는걸 다들 틱톡 알고있는데,​한국도 의외로 높다인앱 구매 수익순위가 2위다...​인앱 구매 =앱내에서 구매하는 수요가 높다는 것(쇼핑, 라이브 후원 등)​돈이된다는게 여러 데이터를 통해 이미 증명하고있슴​​그런 의미에서​스물한살 틱톡 하나로 직원한명없이초콜릿 팔아서 순수익 60억 남긴 청년 사업가 이야기를 해보려한다.​여기에 틱톡으로 성공할 수 있는성공방정식이 모두 담겨있다.​직원 한명도 없이 순수익 60억ㄷㄷ.말이 안되는 수준인 듯​수익화 모델은 커플들을위한 로맨틱 초콜릿사업이다.​풀어서 이야기했는데사실 ㅅㅅ초콜릿, 또는 탭스초콜이라 불린다​핸드폰 케이스를 국밥 열그릇에 파는데 다들 줄서서산다. 바로 케이스티파이다. 케이스티파이 예시로 가져...​그리고 여기서, 이전에 쓴글제품에 '가치'를 올려치기하는 법을조금 언급해보자면 틱톡 ​여기 사업모델에도 그대로 적용되어있다.​아래 내용이 가장 중요한 수익화 핵심이였는데이 내용에 대해선 크게 언급이 없길레,분석해봤다.​​이 초콜릿도 마찬가지로, 제품성분은 크게 4가지인데,​성기능 향상에 도움되는? 성분으로 만들었다.​솔직히.....말이 성기능향상인데,​초콜릿으로 드라마틱하게 성기능이향상되는건 애초에 불가하다..​성기능향상 제품으로 나온 의약제품들도그 효과가 미미한데 초콜릿 하나로 어찌되겠슴?..​기분은 좀 좋아질 듯 ㅎ...​이걸 시장에 어떻게 보여주느냐에 따라이 제품의 가치가 달라진다.​기존 초콜릿시장이랑 분리 후, 사람들이 이미 알고있는초콜릿에 ㅅㅅ를 끼워넣어 만들어버리니 시장에서 열광한거다.​​전 연령대가 다 환장한다...특히 10대는 더더욱 환장할텐데,​제품만으로 관심을받고,바이럴이 되는 제품을 만드는게 목표였는데정말 잘들어맞는 제품군인 듯​그리고 틱톡 틱톡에서 이슈되었던 한 영상을모티브로 비슷한 제품군을 찾아냈고​그 제품은 애초에 온라인 판매도 하지않았고,sns도 없었고, 브랜딩 &amp패키징 모두 별로였던거다​직감적으로 =돈되네? 싶었던 것.​그 돈을 벌기로 마음먹은거고실제 마음먹은대로돈을 벌게된거다..​그리고 초콜릿 제조사를 구글에 검색한다음​제조사 20~30페이지를 모두 모은다음수백개의 제조사에 연락한다.​그 다음 전화해서 -&gt사업을 소개한다음 ->최수주문수량 (moq) 물어봤다.​그리고 깨달은거모든 제조사들이높은 주문수량을 원했다는거...ㅋㅋ​그리고 그 주문수량을 맞출 수 있는자금이 애초에 없었다.​그래도 수많은 제조사랑 연락하고드디어 조건에 맞는 제조사를 찾게된다.​그리고 초콜릿 보관해둘 창고조차 없어서초콜릿 제조사가 -&gt패키징업체에서 보내면패키징업체가 고객한테 전달될 수 있게끔시스템 구축을 했다.​(여기까지11개월의 틱톡 시간소요)​=여기서부터진입장벽으로 생각할텐데이 진입장벽을 깨부숴야 돈을 벌 수 있다.​​이렇게 좀 값비싼 광고비용으로 하루에1개 30개 광고를 돌린 후​걍 하나잘되면 -&gt그 영상 레퍼런스로 삼고,팔로워수가 낮은 소규모 인플루언서들에게여러 건을 돌린거다.​결과적으로 이 방법을 통해 60억순수익을 냈다.​여기서 얻을 수 있는 또 하나이 과정이 쉬워보이나, 절대 쉬운과정은 아니라는거​대충 언급했지만 제조사 수백개에 연락하고, ​주문수량때문에빠꾸맞았는데 그거 또 다시 뚫고11개월동안 시스템화한거.​일개 일반인 마인드에서 보면아 이게 안되네?쉽게 포기했을지도 모른다.​끝까지 도전하고 실행까지했기에 된 것​​결론 =틱톡은 분명 돈이되는채널이니까 우선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