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개원컨설팅 개원을 할 때, 또는 병원개원컨설팅을 받을 때 이 3가지에 집중하지 못한다면 결과는 달리질 수밖에 없습니다안녕하세요 요즘 들어 주변에 많은 원장님들께서 병원을 개원하고 계시는데요시기가 시기인 만큼 많은 원장님들께서 제게 병원 개원을 할 때 또는 병원개원컨설팅을 어떻게 받아야 효과적인 매출을 기대해 볼 수 있겠냐고 여쭤보십니다그 이유는 바로 주변에 개원하는 병원이 많을뿐더러 이미 개원한 병원 중에는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며 성공 가도를 달리는 병원들이 많기 때문이죠시대가 달라졌습니다그저 입지 좋은 곳에 괜찮은 병원을 차려 놓으면 신규 고객들이 왔던 시대가 아닙니다요즘은 병원을 가기 전 내 개원컨설팅 몸을 보다 더 정확하고 진실한 마음으로 진료를 하는 병원을 찾아가기 마련이죠병원만의 방향성 즉 차별화가 있어야 된다는 겁니다그렇다면 이 차별화를 어떻게 해야 찾을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다른 병원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까요?그래서 오늘은 이런 원장님들의 고민에 시원한 해답을 드리고자 꼭 집중해야 할 3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첫 번째 병원의 방향성집중해야 할 3가지 중 첫 번째는 바로 병원의 방향성입니다역으로 먼저 원장님들께 질문을 하나 드려보겠습니다원장님의 병원에는 어떠한 차별점이 있습니까?이 질문에 대답을 바로 하실 수 없었다면 아래 내용을 보다 더 자세하게 읽어주시길 바랍니다이 개원컨설팅 질문은 실제로 제가 아는 원장님께 했던 질문인데요해당 A 원장님은 그때 당시 나름 입지 좋은 곳에 치과를 차렸고 국내 대형 마케팅 회사에서 마케팅까지 진행하고 있었으나 일시적인 효과만 있었을 뿐 지속적인 신규 환자의 유입은 없었던 상황이었습니다결과적으로는 매출도 점점 하락세를 향하고 있었죠대체 문제가 무엇인지 병원개원컨설팅 대행사와 상의를 해봐도 뾰족한 답이 나오지 않았습니다그러던 중 친한 지인분이 마케팅 업종에 종사해 있던 저를 연결시켜주셨고 제가 직접 알아본 뒤 광고대행사를 연결시켜드려 다행히 지금은 성공적인 매출 변화로 병원의 분위기가 많이 좋아졌다고 합니다병원의 방향성 즉 가치를 담아야제가 말씀드리고 개원컨설팅 싶은 부분은 병원 개원을 할 때 또는 병원 운영을 하실 때는 왜 환자들이 본원을 찾아야 하는지 그 이유가 정확해야 한다는 겁니다그 이유는 바로 원장님만의 가치가 되겠죠예를 들어보겠습니다A 치과: 임플란트를 잘할 수 있는 최첨단 병원B 치과: 자연치아를 최대한 살리는 임플란트 전문 병원원장님이 환자라면 어떤 병원을 선택하시겠습니까? B 치과가 아닐까요?이처럼 병원을개원컨설팅 할 때는 내가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병원을 운영할지 반드시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그 고민은 그저 사람들에게 친절한 의사 또는 입지가 아주 좋은 병원이 되어서는 안됩니다결국 해당 가치로 얼마나 잠재 고객의 마음을 개원컨설팅 얻을 수 있느냐가 관건이기 때문입니다또한 정말로 가치를 중요하고 진정성 있게 알리고 싶은 분들이라면 자신의 진정성을 떠벌리는 것이 아니라 절제된 언행으로 제대로 알리는 병원 홍보를 하셔야 한다는 것 또한 알려드립니다두 번째 타깃 설정못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못은 어떻게 생겼나요? 박히는 부분이 아주 뾰족하게 설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만약 못이 뭉툭하게 생겼다면 아무리 망치로 두드릴지언정 뚫을 수 있을까요?이렇듯 타깃을 아주 뾰족하고 분명하게 설정을 하셔야 효과적인 결과로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내가 안과를 개원한다고 해보겠습니다안과는 비교적 나이가 많은 중년분들이 찾으시는 과목으로 잘 알려진 개원컨설팅 만큼 타깃을 중년 나이대인 분들이라고 생각해 보실 수 있을 겁니다중장년층의 경우에는 첫인상이 굉장히 중요합니다한 번 갔던 곳이 인상이 좋았다면 다른 분들에게 입소문을 내주기도 하며 쭉 똑같은 병원을 가시는 것이 특징이죠중장년층을 대하는 따뜻한 응대, 편리한 시설, 깨끗한 화장실 등등 어떠한 것이라도 좋습니다즉, 내가 병원 개원을 준비하고 있다면 해당 병원, 과목의 타깃을 뾰족하게 설정하고 집중하셔야 합니다그렇게 되면 충성도 높은 고객 확보가 가능해질 테니까 말이죠마지막 네이버 블로그그렇다면 우리가 위에 중요한 가치를 어떻게 알릴 수 있을까요?무엇보다도 매체 선택이 중요합니다많은 분들이 말씀하십니다네이버는 이미 점유율 개원컨설팅 많이 빼앗긴 사이트 아니야?그렇게 생각하실 수 있지만 아직도 가장 많은 고객 경로를 차지하고 있는 곳이 바로 이 네이버 블로그입니다위에 검색엔진 데이터에 따르면 건강/의학 카테고리에서 네이버가 무려 58.61%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이렇듯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를 적극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네이버 블로그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가장 많은 검색량을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 지도/플레이스와도 연동될 수 있는 최대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네이버 지도 1위가 그 지역 1위라는 말이 도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그러면서 제가 마지막으로는 제 지인 원장님께 직접 소개해 개원컨설팅 드려서 마케팅 1개월 만에 무려 2배 매출을 올린 병원개원컨설팅 마케팅 회사를 소개해 드리면서 글을 마무리하려고 하는데요최블마케팅은 이름과 같이 상위 노출이 가능한 최적화 블로그를 이용해 전문직 브랜드 블로그를 전문으로 하는 마케팅 대행사로 이미 업계에서는 꽤나 유명한 곳이었는데요상위 노출 가능한 최적화블로그와 고퀄리티 원고의 조합으로 최고의 매출을 달성하는 곳이었죠또한 고객과 1개월 단위 재계약하는 만큼 실력을 굉장히 자부하는 곳이었습니다최블마케팅은 기존 고객사의 퀄리티 유지를 위해 한 달에 딱 3곳만 계약을 진행한다고 하니 혹시라도 상담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병원개원컨설팅 상담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검색창에 개원컨설팅 '최블마케팅'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