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병원 개원 컨설팅, 비효율적인 광고를 피하는 방법 작성일 25-03-16 17:09
성명 Coco 회사명
전화번호 - - 휴대폰번호 - -
이메일 aaa@naver.com
주소 ()
홈페이지
답변방법

본문

병원 개원컨설팅 개원을 할 때, 또는 병원개원컨설팅을 받을 때 이 3가지에 집중하지 못한다면 결과는 달리질 수밖에 없습니다​​안녕하세요 요즘 들어 주변에 많은 원장님들께서 병원을 개원하고 계시는데요​​시기가 시기인 만큼 많은 원장님들께서 제게 병원 개원을 할 때 또는 병원개원컨설팅을 어떻게 받아야 효과적인 매출을 기대해 볼 수 있겠냐고 여쭤보십니다​​그 이유는 바로 주변에 개원하는 병원이 많을뿐더러 이미 개원한 병원 중에는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며 성공 가도를 달리는 병원들이 많기 때문이죠​​​시대가 달라졌습니다​​그저 입지 좋은 곳에 괜찮은 병원을 차려 놓으면 신규 고객들이 왔던 시대가 아닙니다​요즘은 병원을 가기 전 내 개원컨설팅 몸을 보다 더 정확하고 진실한 마음으로 진료를 하는 병원을 찾아가기 마련이죠​​​병원만의 방향성 즉 차별화가 있어야 된다는 겁니다​그렇다면 이 차별화를 어떻게 해야 찾을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다른 병원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까요?​그래서 오늘은 이런 원장님들의 고민에 시원한 해답을 드리고자 꼭 집중해야 할 3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첫 번째 병원의 방향성집중해야 할 3가지 중 첫 번째는 바로 병원의 방향성입니다​역으로 먼저 원장님들께 질문을 하나 드려보겠습니다​​원장님의 병원에는 어떠한 차별점이 있습니까?​​​​이 질문에 대답을 바로 하실 수 없었다면 아래 내용을 보다 더 자세하게 읽어주시길 바랍니다​​이 개원컨설팅 질문은 실제로 제가 아는 원장님께 했던 질문인데요​​해당 A 원장님은 그때 당시 나름 입지 좋은 곳에 치과를 차렸고 국내 대형 마케팅 회사에서 마케팅까지 진행하고 있었으나 일시적인 효과만 있었을 뿐 지속적인 신규 환자의 유입은 없었던 상황이었습니다​결과적으로는 매출도 점점 하락세를 향하고 있었죠​대체 문제가 무엇인지 병원개원컨설팅 대행사와 상의를 해봐도 뾰족한 답이 나오지 않았습니다​그러던 중 친한 지인분이 마케팅 업종에 종사해 있던 저를 연결시켜주셨고 제가 직접 알아본 뒤 광고대행사를 연결시켜드려 다행히 지금은 성공적인 매출 변화로 병원의 분위기가 많이 좋아졌다고 합니다​​병원의 방향성 즉 가치를 담아야​제가 말씀드리고 개원컨설팅 싶은 부분은 병원 개원을 할 때 또는 병원 운영을 하실 때는 왜 환자들이 본원을 찾아야 하는지 그 이유가 정확해야 한다는 겁니다​그 이유는 바로 원장님만의 가치가 되겠죠​​​예를 들어보겠습니다​A 치과: 임플란트를 잘할 수 있는 최첨단 병원​B 치과: 자연치아를 최대한 살리는 임플란트 전문 병원​​원장님이 환자라면 어떤 병원을 선택하시겠습니까? B 치과가 아닐까요?​이처럼 병원을개원컨설팅 할 때는 내가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병원을 운영할지 반드시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그 고민은 그저 사람들에게 친절한 의사 또는 입지가 아주 좋은 병원이 되어서는 안됩니다​결국 해당 가치로 얼마나 잠재 고객의 마음을 개원컨설팅 얻을 수 있느냐가 관건이기 때문입니다​또한 정말로 가치를 중요하고 진정성 있게 알리고 싶은 분들이라면 자신의 진정성을 떠벌리는 것이 아니라 절제된 언행으로 제대로 알리는 병원 홍보를 하셔야 한다는 것 또한 알려드립니다​​​두 번째 타깃 설정​못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못은 어떻게 생겼나요? 박히는 부분이 아주 뾰족하게 설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만약 못이 뭉툭하게 생겼다면 아무리 망치로 두드릴지언정 뚫을 수 있을까요?​이렇듯 타깃을 아주 뾰족하고 분명하게 설정을 하셔야 효과적인 결과로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내가 안과를 개원한다고 해보겠습니다​안과는 비교적 나이가 많은 중년분들이 찾으시는 과목으로 잘 알려진 개원컨설팅 만큼 타깃을 중년 나이대인 분들이라고 생각해 보실 수 있을 겁니다​중장년층의 경우에는 첫인상이 굉장히 중요합니다​한 번 갔던 곳이 인상이 좋았다면 다른 분들에게 입소문을 내주기도 하며 쭉 똑같은 병원을 가시는 것이 특징이죠​중장년층을 대하는 따뜻한 응대, 편리한 시설, 깨끗한 화장실 등등 어떠한 것이라도 좋습니다​즉, 내가 병원 개원을 준비하고 있다면 해당 병원, 과목의 타깃을 뾰족하게 설정하고 집중하셔야 합니다​그렇게 되면 충성도 높은 고객 확보가 가능해질 테니까 말이죠​​마지막 네이버 블로그​​그렇다면 우리가 위에 중요한 가치를 어떻게 알릴 수 있을까요?​무엇보다도 매체 선택이 중요합니다​많은 분들이 말씀하십니다​네이버는 이미 점유율 개원컨설팅 많이 빼앗긴 사이트 아니야?​그렇게 생각하실 수 있지만 아직도 가장 많은 고객 경로를 차지하고 있는 곳이 바로 이 네이버 블로그입니다​위에 검색엔진 데이터에 따르면 건강/의학 카테고리에서 네이버가 무려 58.61%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이렇듯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를 적극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네이버 블로그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가장 많은 검색량을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 지도/플레이스와도 연동될 수 있는 최대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네이버 지도 1위가 그 지역 1위라는 말이 도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그러면서 제가 마지막으로는 제 지인 원장님께 직접 소개해 개원컨설팅 드려서 마케팅 1개월 만에 무려 2배 매출을 올린 병원개원컨설팅 마케팅 회사를 소개해 드리면서 글을 마무리하려고 하는데요​​최블마케팅은 이름과 같이 상위 노출이 가능한 최적화 블로그를 이용해 전문직 브랜드 블로그를 전문으로 하는 마케팅 대행사로 이미 업계에서는 꽤나 유명한 곳이었는데요​상위 노출 가능한 최적화블로그와 고퀄리티 원고의 조합으로 최고의 매출을 달성하는 곳이었죠​​또한 고객과 1개월 단위 재계약하는 만큼 실력을 굉장히 자부하는 곳이었습니다​최블마케팅은 기존 고객사의 퀄리티 유지를 위해 한 달에 딱 3곳만 계약을 진행한다고 하니 혹시라도 상담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병원개원컨설팅 상담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검색창에 개원컨설팅 '최블마케팅'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