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설작법클래스 sibelle, 출처 Unsplash지난 몇 년간 천여 권에 달하는 책을 읽으면서 '읽는 재미'를 만끽하고 있다. 요즘 읽는 행위 자체를 어려워하는 사람이 많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사실 읽는 재미를 딱 한 번만 느끼게 되면 이처럼 재밌는 것이 없다. 믿기 어렵겠지만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보거나 게임을 하는 것보다 훨씬 재미있다.특히 '이야기'라는 책의 강점이 최대로 살아 있는 소설 장르는 더욱 그렇다. 첫 장을 넘기는 순간 마지막 장을 덮을 때까지 책을 손에서 내려놓을 수 없었다.라는 말은 그저 사람들을 홀리기 위한 마케팅 멘트가 아니다. 한 번 경험해 본 사람은 잊지 못할 강렬한 경험이 될 것이다.© marcospradobr, 출처 Unsplash그런데 이런 소설은 누가 쓰는 걸까? 물론 '소설가'가 쓴다. 그럼 소설가는 어떻게 될 수 있는 걸까? 의외로 답은 간단하다. 소설을 쓰면 된다.일반적으로 책을 쓰고 소설작법클래스 작가가 된다는 것은 무언가 특별한 사람들만 할 것 같다는 선입견이 있다. 이를테면 문예창작과나 국문과 전공을 하고 오랜 세월 글을 다듬어서 신춘문예에 당선이 되어 등단을 하고...... 그런데 시대가 바뀌었다. 책을 내고 작가가 되는 일이 조금 더 대중적이 된 세상이다. 조금의 의지만 가지면 누구가 소설가가 되는 길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세상이다.4주만에 입문하는 소설쓰기모든 일이 그러하듯 물론 처음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큰 힘이 된다. 새로운 도전은 언제나 망설여지기 마련이다. 혼자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4주 만에 소설쓰기에 입문하는 코스가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란다. 글로서기의 대표이자 강사인 방현희 소설가도 처음부터 소설가는 아니었다. 본인도 직장으로 10년, 주부로 10년을 평범한 일반인으로 살았기에 평범한 일반인이 소설을 배우고자 할 때의 그 부담감과 막막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한다. 나보다 먼 저 소설작법클래스 그 길을 가본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을 때 아주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된다.© oddityandgrace, 출처 Unsplash이런 이유로 글로서기는 바쁜 직장인, 학생 등 누구나 소설을 제대로 배울 수 있도록 체계적인 4주 단위의 단계별 소설작법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기초반/ 심화반/합평반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커리큘럼과 질문/답변이 가능한 실시간 소통형 강의를 통해 수강생들이 쉽게 소설 쓰기의 즐거움에 빠질 수 있게 해준다.누누이 이야기하지만 특별한 사람만 소설가가 될 수 있는 게 아니다. 세상에 그런 일을 없다. 그 일을 목표로 시작하는 누군가가 결국 그 사람이 되는 것이다. 심화반과 합평반도 동일하게 4주 과정인데, 기초반을 마친 후에 수강이 가능한다고 한다. 기초반이 4주 동안 소설가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기초 이론 수업이라면, 심화반은 실제 단편 소설 집필에 필요한 심화 이론 수업, 합평반은 집필과 첨삭이 무한 반복되는 등단 도전 소설작법클래스 코스라고 할 수 있다. 글로서기의 대표이자 강사인 방현희 소설가는 직장인으로 10년, 주부로 10년을 평범한 일반인으로 살았습니다. 평범한 일반인이 소설을 배우고자 할 때의 그 부담감과 막막함을 누...누구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인가?당연한 이야기지만 글쓰기에 제한이 있을 리 없다. 의지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다. 어쩌면 의지가 약한 사람에게 오히려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정해진 커리큘럼을 따라가다 보면 4주 만에 소설쓰기에 입문할 수 있는 과정이니, 소설 쓰기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꼭 소설이 아니더라도 글쓰기에 관한 좋은 경험이 되리라 생각된다.-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소설 수업을 원하는 사람- 소설을 써보고 싶은 사람- 소설가를 꿈꾸는 사람- 쓰고 싶은 이야기는 있는데 소설로 만드는 게 어려운 사람- 소설을 써봤지만 완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 소설이란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싶은 소설작법클래스 사람장편 소설 10권 이상,글쓰기 강의 경력 10년 이상,이상문학상 수상 작가님이실시간으로 강의하는 곳?글로서기가 유일합니다.© dmjdenise, 출처 Unsplash방현희 소설가를 소개합니다.2018년 이상문학상 우수상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프로젝트의 멘토가 누구냐 하는 점이다. 자신의 소설을 가이드 해 줄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 완성된 소설의 색채가 다를 수 있다. 기초를 다지는 데에는 당연히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이런 경우 글을 써본 경험이 많은 현역 작가만큼 도움이 되는 사람이 없다. 방현희 작가님 소개주요 수상2019년 제9회 전숙희문학상2018년 제42회 이상문학상 우수상2016년 부산국제영화제 북투필름 선정2002년 제1회 문학판 장편소설상2001년 제20회 동서문학상 신인문학상주요강의추계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 소설 강의서울시교육청 고전인문학아카데미 강의서울경제 백상경제연구원 소설 강의대안연구공동체(CAS) 소설 강의제 5회 성남문학축전 문학과 놀자 소설 강의실제로 소설을 써왔고 지금도 활발하게 작품을 집필하고 있는 현역 작가의 강의라면 기초적인 이론과 실질적인 부분까지 모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소설작법클래스 것이다. 소설 쓰기의 선생님이기도 하지만 소설가라는 길을 먼저 걸은 선배이기도 하다. 소설 쓰기를 할 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방현희 소설가의 2023년 신작[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이상문학상 수상 작가 방현희가 코인 테라·루나 사태를 소설로 만들어냈다한 가지 더하자면 글쓰기를 가르쳐 본 경험이 많은 것도 중요한 포인트다. 자신이 글을 잘 쓰는 것과 다른 사람이 글을 잘 쓸 수 있도록 지도해 주는 것은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영역이기 때문이다. 방현희 소설가는 중·고교, 대학교, 평생교육원까지 전 연령대에 걸친 풍부한 강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역시 소설 쓰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방현희 소설가는 중·고교, 대학교, 평생교육원까지 전 연령대에 걸친 풍부한 강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수업 내용 미리 보기저작권자 : 방현희 소설가소설이란 무엇일까?소설은 형식을 막론하고 사건이 일어나는 공간이다. 사건이란 우리의 습관적인 세계에 구멍이 뚫린 소설작법클래스 것, 틈이 생긴 것, 심하게는 무너진 것이다. 만약 우리가 평소 아무렇지도 않게 다니던 길에서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하자. 그 사고로 다리를 하나 잃었다고 하자. 우리는 다시는 두 다리로 걷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없다. 그러나 다리가 없어졌어도 여전히 있는 것처럼 환상통을 느낀다. 환상통을 극복하고 나면 우리는 이전과는 다른 세계에 도달해 있는 것이다. 다리를 잃었다는 것에서 벌어지는 많은 일들이 소설이 되어줄 것이다.소설은 우리 세계에서 벌어진 사건으로 인해 잃어버린 것에 대한 열망을 일깨운다. 소설은 어떤 도구를 써서 (소재), 어던 수단을 써서 (장치), 무엇을 돌이켜 (과거 시점), 어떤 행위를 해서 (현재 시점), 그 사건 때문에 벌어진 일상의 큼을 복구할 것이냐 (존재의 갱신), 하는 일련의 과정이 벌어지는 공간인 것이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서사'라고 한다.결국 우리는 어떤 사건을 계기로 미지의 영역으로 소설작법클래스 길을 떠나는 것이다. 하루하루를 이끌어 가는 습관적인 행위만으로는 결코 이르게 하지 못할 어떤 세계로, 우리는 달려가는 것이다. 우리는 한 편의 소설을 완성할 때까지 소설 그 자체가 어디에서 그의 생을 마칠지 알지 못한다. © thoughtcatalog, 출처 Unsplash소설 쓰기에 관심이 있었던 분들에게 아주 좋은 기회가 되리가 추천드린다. 그리고 글쓰기를 두려워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다. 소설가는 소설가로 태어난 사람이 되는 게 아니라 소설가가 되기로 마음먹은 사람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바로 옆에서 전문가의 도움도 받을 수 있는 수업이니 망설이지 말고 도전하시기를 추천드린다!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란다. 글로서기의 대표이자 강사인 방현희 소설가는 직장인으로 10년, 주부로 10년을 평범한 일반인으로 살았습니다. 평범한 일반인이 소설을 배우고자 할 때의 그 부담감과 막막함을 누...© supersnapper27, 출처 Unsplash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소설작법클래스 작성한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