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프리드라이프 상조회사들은 보람상조를 필두로 해서 상조 3.0이라는 명목으로 이제 단순히 장례서비스만 제공하는 게 아닌,
웨딩, 반려동물 장례, 실버케어, 헬스케어, 생체보석(바이오) 프리드라이프 등 생애주기 전반과 관련된 사업까지 확장하고 있으며,
2015년에 3.5조원이었던 상조회사 선수금이 약 10년이 지난 2024년에는 3배 이상 증가하여 10조원에 프리드라이프 육박하고 있음.
삼정KPMG “상조서비스 가입자 890만명 돌파…9년새 두 배 급성장”
[파이낸셜뉴스] 국내 상조서비스업이 고령화 및 웰다잉(Well-dying) 트렌드의 영향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프리드라이프 있으며, 장례를 넘어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로 확장되고 있다.삼정KPMG가 26일 발간
[상조회사 열전] [대명아임레디] 순위권 끌어올릴 한 수는 - 프리드라이프 딜사이트
그룹 리조트 연계한 혜택 강점...2030세대 적극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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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업계의 기존 사업 매출의 증가세 및 신사업의 수익성을 따져서 관련 주식 및 프리드라이프 펀드에 장기투자도 좋을 것 같음.
*상조업계 관련 주식 및 펀드 정리
프리드라이프(구. 현대종합상조) 및 보람상조가 상조업계 현재 투탑이고, 상조회사들은 할부거래에 프리드라이프 관한 법률(할부거래법)에 따른 선불식 할부거래사업자로 등록되어 있음.
한국이 2025년 전반기에 초고령 사회(65세 이상 인구 비율이 20% 이상) 진입이 유력하고,
정부에서 프리드라이프 초고령 사회 돌입에 대비하여 제시하는 정책을 유심히 살펴서(특히, 세제혜택 관련), 상조업계에 컨설팅 및 업무기회를 제안할 수 있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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