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첨단 고부가가치 소재인 단일벽 탄 작성일 25-03-19 11:14
성명 test 회사명
전화번호 - - 휴대폰번호 - -
이메일 test123@google.com
주소 ()
홈페이지 http://www.testaa.com
답변방법

본문

이산화탄소(CO2)를 활용해 첨단 고부가가치 소재인 단일벽 탄소나노튜브를 생산할 수 있는 원천기술 개발에 성공한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실용화본부 김동영 박사 연구팀.


ⓒ탄소산업진흥원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은 진흥원 실용화본부 김동영 박사 연구팀이이산화탄소.


솔루션 전문기업 에어레인은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 두산퓨얼셀과 협력해 국내 처음으로 PAFC(인산형 연료전지)에서 배출되는이산화탄소(CO₂)를 90% 이상 포집하는 데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해당 프로젝트는 지난 2023년 전남 광양, 여수.


한국연구재단(이사장 홍원화)은 성균관대 이효영 교수 연구팀이 새로운 가시광촉매를 활용해이산화탄소로부터 순도가 높은.


가운데 별 모양으로 표시된 HR 8799와 그 주변의 행성들.


나사 제공 美 연구팀 130광년 밖 외계행성 직접 촬영해이산화탄소확인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JWST)이 처음으로 외계 행성의이산화탄소를 직접 포착했다.


JWST로 외계 행성의 특성을 직접 분석할 수 있다는.


광촉매로이산화탄소에서 부탄올로 전환하는 모식도.


한국연구재단이산화탄소를 포집해 부탄올과 같은 고부가가치 화합물을 만드는 기술개발이 시도되고 있지만, 기술적 한계와 생산비용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탄소사슬은 고부가가치 화합물 생산에서 가격을.


https://preti.or.kr/


이산화탄소를 고부가가치 화합물로 전환하는 과정.


이산화탄소를 고부가가치 화합물로 전환하는 기술(Carbon Capture Utilization)이 개발됐다.


17일 한국연구재단에 따르면 이효영 성균관대학교 교수 연구팀은 새로운 가시광촉매를 활용해.


사진 제공=한국생명공학연구원 [서울경제] ‘유전자 가위’로 불리는 유전자 편집 기술을 활용해이산화탄소를 효율적으로 흡수하는 미생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기술이 국내에서 개발됐다.


유전자 가위 기반의 미생물을 통해 탄소중립과.


웹 우주망원경(JWST)이 130광년 밖에 있는 별을 돌고 있는 4개의 외계행성으로 이루어진 행성계(HR 8799)를 촬영한 이미지에서이산화탄소를 처음으로 직접 포착했다.


130광년 밖 다중 외계행성계 HR8799와 4개의 거대 외계행성 130광년 떨어져 있는 다중 외계행성계.


한국생명과학연구원(생명연) 김희식 박사 연구팀은 미세조류(광학성 미생물)의이산화탄소포집 효율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는 유전자가위 기술을 개발했다.


18일 생명연에 따르면 광합성 미생물은 기후 변화의 주범.


광촉매 하에서이산화탄소로부터 부탄올로 전환 모식도.


한국연구재단은 성균관대학교 이효영 교수 연구팀이 새로운 가시.